“백록담이 라면 국물 색깔로 바뀐다?!” 한라산 무개념 컵라면 인증샷 ‘국물과의 전쟁’

29일 제주도 한라산국립공원관리사무소(이하 관리소)에 따르면 한라산 탐방객들에게 챙겨온 컵라면 먹고 사진 찍는 문화가 번지면서 대피소 등의 음식물처리 통마다 먹다 버린 라면 국물이 넘쳐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현재 해발 1700m에 위치한 윗세오름 등에서는 보온병에 담아 온 뜨거운 물을 부어 컵라면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취식’을 허용하고 있다. 취식한 뒤 쓰레기 처리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라면 국물을 처리할 곳은 음식물처리 통이 거의 유일하다.

음식물처리 통에 버려진 컵라면 국물은 해당 관리소 직원이 직접 가지고 내려와 처리하고 있는데 그 양과 무게가 감당하기 힘들 정도로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한라산국립공원관리소]
이에 관리소는 29일 음식물 섭취는 기존대로 허용하되, 라면 국물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라면 국물 남기지 않기 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현수막과 SNS를 통해 탐방객들에게 해당 캠페인을 홍보하고, 어깨띠를 착용한 직원들이 나서는 등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희찬 제주도 세계유산본부장은 “한라산을 찾는 모든 탐방객이 컵라면 국물 등 오염물질을 남기지 않는 작은 실천을 통해 한라산의 청정환경을 지켜나가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클릭 후 더 보기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5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