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순 노모 “손주들 먹이려고 샀는데..” 한 근 모두 비계 덩어리 ‘황당삼겹살’, 양심 없는 시장 상인 논란

 

정부의 매뉴얼 배포에도 ‘비계 덩어리’ 삼겹살에 대한 소비자 불만과 논란이 계속되고 있다.

누리꾼 A씨는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70대 어머니가 딸이 손주들 데리고 온다는 말에 손주들이 좋아하는 삼겹살을 사두셨다”며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 속 삼겹살은 한눈에 보기에도 비계가 가득했다. 대부분이 살코기가 아닌 비계가 가득했다.

 

[사진=인터넷커뮤니티]

A씨는 “경기 성남시 한 시장에서 구매했다. 한근은 살코기 반, 비계 반으로 정직한 삼겹살인데 다른 한근은 다 저 상태”라며 “제가 예민한 건지, 정육점이 문제인 건지 다른 분들 생각이 궁금하다”고 토로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당장 정육점 가서 환불받아야 한다”, “할머니라고 만만하게 본 듯” 등 댓글을 남겼다.

삼겹살은 지방 함량이 높은 부위로 알려져있다. 하지만 매년 삼겹살 데이(3월 3일)에 할인 행사를 할 때마다 일부 유통업체에서 비계양이 과도하게 많은 삼겹살을 판매해 소비자들의 지적이 이어졌다.

[사진=농림축산식품부]

이에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해 10월 삼겹살 지방 함량 권고 기준을 담은 ‘삼겹살 품질관리 매뉴얼’을 만들어 배포했다. 소포장 삼겹살의 경우 1cm 이하, 오겹살은 1.5cm 이하로 지방 관리를 권장하는 내용이다.

클릭 후 더 보기쿠팡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5









이 지면은 본문이 생략된
화면입니다.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